광주-순천-여수간 직선.광역전철 본격적으로 유치할때가 왔다.

관리자
발행일 2009-03-20 조회수 13

신문기사)동신대학생회 "광주지하철 경유해달라"
기사입력 2009-03-17 16:59
(나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동신대 총학생회는 17일 광주도시철도 노선의 동신대 연장을 위한 8천 학우 서명운동에 들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총학생회는 이날 총학생회와 동아리연합회, 단과대학 등과 연합 출범식을 갖고 "지역 균형 발전 등을 위해 현재 1호선 종착역인 광주 송정역에서 나주 동신대까지 노선 연장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나주에 건설 중인 혁신도시와 광주도시철도 연결이 추진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동일권역인 동신대 경유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nicepen#yna.co.kr
→ 여수지역의 대학이 활성화 되기 위해 광주권 학생유치에도 소홀해서는 안된다. 한영대학을 석창부근이나 석창 서쪽으로 이전시키고 여천역-전남대 여수캠퍼스 연계버스도 무료환승.운행하게 하며 광주역-화순역-승주-순천역간 직선노선 복선전철을 통해
여수지역의 대학을 활성화 시킬수 있지 않을까 싶다.
동신대 학생들의 유치하자는 행동을 생각하니 감동스럽지 않을수 없어 여수에 강력히 추천하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된것이다.
고속도로도 광주-화순-승주-순천으로 직선화시켜 광주-여수간 셔틀버스간의 거리도 가갑게 할 필요성은 있다. 언제까지 광주-순천-여수간 철도가 낙후되어야 하는가?
아무조록 여수지역민들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해 보겠다. 수도권전철 못지 않는 광주권 광역전철 유치야 말로 좋은 대히트로서 여수지역 대학생들을 선봉으로 나서 광양.순천으로 이어지길 본인은 기대한다.
광주-광양간 광역전철 유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부산-광양간 경전선로 조속히 복선전철화시키고 여수-남해-하동간 철도도 조속히 건설하여 부산.경남권 학생들을 공략하자.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