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지역 사원아파트단지에 독서공간은 반드시 필요~!

관리자
발행일 2010-01-30 조회수 10

여수시 전지역의 사원아파트단지마다 자녀들이 공부할수 있는 도서관내지 독서실공간은 이제 필수적으로 되어버린것으로 본다.

순천이 왜? 명문대 진학률이 높은 비결이라면 조용히 공부할수 있는 도서관이 많은것 때문이랄까? 라는 생각이 들길래 여수의 교육수준을 높이리 위한 일환으로서 사원아파트단지를 소유하고 있는 기업들도 솔선수범할 필요도 있지 않겠는지?

기존의 사원아파트단지내 건물에서 빈공간이 있으면 이를 활용하는 방안도 생각해 볼수 있고 도서공간을 지을수 있는 땅이 없으면 기존단지내의 주차장을 지하화시키는 대신 지상은 건물로 만드는 방법으로 좁은 공간을 잘 활용하면 될것으로 보고 또한 학원다닐 필요없이도 도서공간에서 여러명이 모여 수업을 받는 과외도 하게 된다면 나름대로 효과가 있을것으로 본다.

생각을 해봐도 진작에 했어야 할지도 모를수도 있지만 여수만 아니어도 다른지역도 그렇게 하고 있는 다른 산업도시들도 있을지도 모른만큼 여수도 사원아파트단지내 독서공단은 반드시 필요하지 않을까?

자녀들이 먼곳에 도서관을 다녀 공부하지 않아도 가깝게 독서실이나 도서관에 공부하여 귀가할때 그럼으로 인한 문제도 줄어들테고 말이다.

독립적인 사원아파트단지 내 도서관이 있게되어 일석다조의 효과가 있게 되는것이 아닐까?

이런 글을 쓰게 된것은 단순한 생각으로 쓴것이 아니다는 점에서 여수지역의 도서관이 많다고 볼수 없는 시점에서 여수시가 돈을 들이지 않고도 도서관 공간을 확보할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서 일거다득효과를 보는 효과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작성하게 된것이다.

따라서 지역교육의 질은 기업도 나름대로 솔선수범을 할 필요가 있어 지금이라도 사원아파트단지내 도서관내지 상가건물의 1층을 활용한 독서실공간을 만들어 자녀들의 편리하게 공부할수 있게 하여 지역교육의 질을 높여 인구가 약간이라도 늘릴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여 줄것을 촉구한다.

(아무튼 크건 작건 상관없이 사원아파트단지내에 도서관이 있게 되어 자녀들의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기업들도 나름대로 솔선수범할 필요가 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