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에 조선,해양수산대학,도립직업전문학교는 반드시 필요~!

관리자
발행일 2009-04-17 조회수 17

어업인구가 줄어듬으로 인한 지역인구감소에도 영향이 많이 받지 않을수 없는 여수지역의 고민으로서 여수에 해양인재를 육성할 해양수산 전문특성화대학을 유치할 필요있고 조선산업이 발전되고 있음으로 인해 역시 조선업에 대한 특성화전문대학을 유치할 필요가 있다.(4년제 인재만으로는 전부라고 절대 볼수 없다.)
대학을 유치하자니 획일적인 방식으로는 이미 많아져버린 대학숫자인 상태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함에 따라 지역특성에 맞는 단일계열의 전문.특성화대학으로 차별화 시킬 필요가 있는 것.
해양수산대학을 유치함으로서 바다,상,호수의 어족자원을 많이 늘리는 한편 어업전문인재를 양성시켜 여수지역을 넘어 한국의 수산업을 진정하게 진보화 시킬 필요성이 많이 있지 않을까 싶다.
한국에는 특성화 대학이 있는데 폴리텍 항공대학, 한국철도대학, 한국농업대학, 아주자동차대학등등......
많은 특성화 대학들이 있는 것으로 풀이되어 여수에도 호재가 아닐수 없지 않겠는가? 조선산업도 지금은 불황이지만 구조조정이 끝나면 다시 호황기에 접어들수 있을 것이고 부가가치선박과 새로운 선박들을 만들기 위한 인재들을 더더욱 양성할 필요가 있어 조선특화 전문대학유치도 필요할것이다.
마지막으로 순천직업전문학교가 기능대학과 통합으로 인해 폴리택대학으로 통합됨에 따라 직업전문학교가 필요해지지 않을수 없어 여수에 1년기능사과정학교인 전남도립직업전문학교를 유치하는 것도 좋을듯 싶다.
(폴리텍대학이 1년기능사과정과 함께 있어도 여러가지 한계가 있어 1년기능사과정 전문학교도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또한 중.고졸출신들에게 있어 직업전문학교를 다니게 하여금 학력을 더 높일수 있지 않을까 싶다.)
국립 한국해양수산대학, 공립이든 사립이든 선택사항인 가칭:남중조선대학, 전남도립 여수직업전문학교를 유치하여 여수지역도 인구 30만명에 가까운 도시로서 그에 대학수도 확보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다.
지역유지들과 주민들, 정치권이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면 좋지 않을까?
지금이라도 여수지역에 대학을 많이 유치할 필요가 있다. 인구도 늘리고 지역인재들을 많이 육성하며 해양수산업, 조선업을 진보화 시킬 필요성이 있어 백화점식 전문대시대에서 1가지 특화 전문대시대로 만들 필요가 있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여수수산대학에 이어 국립 한국해양수산대학을 유치할 필요가 있다. 공공기관 이전에서 혁신도시는 배제당하고 해양경찰학교만 유치, 전남대로 흡수통합으로 인한 여수지역의 좋지 않는 입지를 국립 해양수산대 유치로서 극복할 필요가 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