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대통령소속 국민고충처리위, 수문산 골프장 건설사업 중단 의결 주문

관리자
발행일 2006-11-23 조회수 8

긴급)대통령소속 국민고충처리위, 수문산 골프장 건설사업 중단 의결 주문 기자회견 안내
수신 : 언론사 사회부 엔지오 담당 기자.
날짜 : 2006년 11월 23일 (목요일).
제목 : 대통령소속 국민고충처리위,
       여수 시티파크(수문산 골프장) 건설사업 중단 의결 주문에 대한 기자회견
담당 : 김현수 특위위원장( 여수환경운동연합 682 - 0610 ).
       김일주 홍보국장 ( 여수YMCA 642 - 001,8).
여수연대회의 기자회견 개최
24일(금) 오전11시 여수시청 계단
대통령소속 국민고충처리위원회의 여수 시티파크(수문산 골프장) 건설사업
중단 의결 주문에 대한 발표  
도심 한가운데 시티파크 수문산골프장사업 반대운동을 펼치고 있는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는 11월 24일(금) 오전 11시 학동 시청 계단에서 대통령소속 국민고충처리위원회의 시티파크 건설사업 중단 의결 주문에 대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이날 기자회견은 연대회의 회원단체 대표 및 회원, 지역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문산 골프장 반대운동 경과 보고, 회견문 낭독, 언론인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대회의는 회견에서 “둔덕동 봉계동 지역의 수문산은 연등천과 쌍봉천의 발원지이고, 사업 예정지 지하에 여수시민의 상수원 도수 터널이 지나가고 있다”며 “개인 사업자의 골프장 사업을 위해 여수 시민 모두의 건강과 안전, 도시 발전의 걸림돌이 될 도심 한가운데 골프장 건설은 반드시 취소되어야 한다”고 밝힌다.
연대회의는 “지난 2006년 10월 13일 여수를 방문하여 수문산 골프장 사업 지구를 둘러본 국민고충처리위원회의는 11월 21일 여수 시티파크 사업을 중단하고 사업 타당성 및 부지선정의 적합성을 재검토하라는 의결을 주문했다”며 “여수시와 사업자(여수관광레저)는 국민고충처리위원회의 의견을 수용하여 도심 골프장 건설을 취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대회의는 “수문산은 국가산단에서 넘어오는 대기오염으로부터 도심을 보호하고 도시에 맑은 공기를 제공하는 도시속의 배후 녹지로서 급경사지역이여서 골프장 부지로는 적절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연대회의는 또 “사업부지내의 상수도 터널은 사업부지의 급경사로 인해 잦은 발파 작업이 불가피하고 이로 인해 상수원 터널 시설의 균열을 초래할 수 있으며, 골프장 운영시 농약사용으로 인하여 상수원터널이 오염될 경우 전 여수 시민들에게 치유할 수 없는 환경피해가 일어날 개연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연대회의는 24일(금) 기자회견에서 언론인들에게 대통령소속 국민고충처리위원회의 의결서를 배부하기로 했다. 끝.
* 조환익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7-03-22 16:04)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