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에도 어떤 근.현대건물들이 있을련지?

관리자
발행일 2010-08-31 조회수 5

목포관련 신문기사들을 쭉~! 보았지만 충격적인 장면이 아닐수 없어 여수도 그동안 근.현대건물관련하여 보존하는 것에서 소홀한 면이 있는지? 소홀했다면 그에대해 반성을 해보고 지역특성이 있는 근.현대건물들을 보존하여 관광자원화 시킬 필요성이 있다.
여수구항권역등 원도심권역이 낙후된 현실은 필자도 답답한 생각이 들겠지만...... 만약에 좌수영성 복원하는데 성안에 전통건물만 있어야 한다는 원칙을 고수한 상태에서 근현대 건물을 보존하기 어렵고 성곽 주변 적어도 30m내에 그역시 어렵다면 다른장소에 근현대건물들을 모아두어 "가칭:근현대건물타운"을 조성하는 것을 대안으로 내세워 지역문화유산이자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만약에 보존가치가 있지만 이미 철거된 근현대 건물이 있으면 그역시 복원해서 근현대 문화유산이자 관광자원으로 삼는것도 마다할수 없는 사항이다.
근현대 건물들을 어떻게 해서든 여수만의 지역특성을 살린 관광자원으로 최대한 활용을 하면 여러가지 파급효과는 창출되어 원도심지역은 살아날수 있다.
그렇기 위해서는 복잡한 사항들이 있는 만큼 그에 대한 대책위내지 추진위를 발족해서라도 공론화를 내세우지 않으면 안될 정도라서 그마저 무관심하면 원도심활성화는 영영 꿈으로 머무르게 될것이다.
조선시대까지 전통건물과 근현대 건물들을 아우르는 여수지역 역사문화관광자원벨트 프로젝트를 만듬으로서 다른지역과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여수의 영광을 다시한번 되찾을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여수가서 돈 자랑하지 말라."는 그영광을 다시 재현하기위해~!
그럴려면 우선 최초 구)여수시청(종화동소재)과 구)여천군청건물부터로 하여금 철거되어 없어지면 다른곳에 복원해서라도 근현대건물-전통건물을 연계한 문화유산 관광벨트를 구축되는 그날이 오길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이글을 통해 여수를 순천의 찌질한 변방에서 벗어나 남중해안 중심도시로 거듭날수 있는 계기로 만들수 있도다~!
그러기위해 앞서 여수로선 변방근성, 변두리근성, 위성도시근성도 버려야 할것으로서 근현대건물-전통건물 관광벨트 사업시 남중해안 더나가 남해안중심도시다운 면모를 보여줘야 할것이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