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수) 25일(목) 여수시의원 후보 정책토론회 개최

관리자
발행일 2006-05-22 조회수 8



보/ 도/ 자/ 료
수신 : 언론사 사회부 엔지오 담당 기자
날짜 : 2006년 5월 18일 (목요일)
제목 : 여수시의원 후보 초청 정책토론회 개최
담당 : 정보나눔 시민모임( 시민포럼운영위원회 685 -3430 )
==================================================================
메니페스토 정책선거 추진
여수시의원 후보 초청 정책토론회 연다
사단법인 여수시민협 주최
마선거구 : 5월 24일(수) 오후4시 미평동 여성문화회관 대강당
바선거구 : 5월 25일(목) 오후4시 신기동 신기초교 다목적실
5․31 지방선거를 앞두고 시민사회단체들이 정책선거를 유도하고 유권자 참여운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여수지역에서 처음으로 기초의원 후보 초청 정책토론회가 준비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 지방선거는 종전의 소선거구제와 달리 중선거구제로 치러지고, 그동안 무보수 명예직에서 유급제로 변경됨에 따라 어느때 보다 기초의원의 소신과 의지, 도덕성, 책무성, 전문성이 강조되고 있다.
사단법인 여수시민협은 메니페스토(참공약 실천) 정책선거 추진을 위해 지난 4월 14일 여수시의원 예비 후보 70여명에게 정책과 주요 현안에 대해 입장을 묻는 정책 질의서를 보낸데 이어 오는 5월 24일(수), 25일(목) 양일간 여수시의원 후보 초청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여수시의원선거 8개 선거구 가운데 정책 질의서에 대한 답변 정도와 지역성 등을 고려해 마, 바 선거구를 대상으로 펼쳐진다.
마 선거구 정책토론회는 5월 24일(수) 오후 4시 여수시 여성문화회관(미평동)에서, 바 선거구 정책토론회는 5월 25일(목) 오후 4시 신기초교 다목적실(신기동)에서 각각 2시간 동안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토론회는 정견 발표, 쟁점별 토론(의정활동, 시정, 지역경제, 교육사회복지, 문화예술체육, 도시계획, 도로교통, 주요현안 등 8개 분야), 상호토론, 정리발언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수시민협은 “자치일꾼을 선출하는 시의원선거는 여수의 현실을 바탕으로 미래의 비전을 제시해 시민들로부터 평가받아야 한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홍보를 강화하고, 공정하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토론회를 준비해 유권자의 알권리 실현과 정책선거 유도에 기여하도록 노려하겠다”고 설명했다.
여수시민협은 “시의원 후보들이 토론회에서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재원 또는 향후 계획) 등을 명확하게 제시하도록 하고, 당선된 이후에도 당선자가 의정활동을 평가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시민협은 5월 17일(수) 오후 회의실에서 후보자 1차 실무회의를 열고 토론회 일시 및 장소, 사회자, 진행방식 등에 대해 협의를 가졌다.
오는 22일(월) 오후3시 회의실에서 열리는 후보자 2차 실무회의는 순서 추첨(정견 발표, 쟁점토론, 상호토론)에 이어 세부 진행안을 협의한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