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지방부채 보상운동을 통해서라도......!

관리자
발행일 2004-06-28 조회수 10

건의:지방부채 보상운동을 통해서라도......!  
지방부채 보상운동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똑같은 내용이지요.
지방부채 포상운동 리스트
1.대상지역 : 전남-전북-광주의 광역자자치단체의 지방부채와 전주-목포-여수-순천-익산등으로 한다. 그래서 각 시민연대들과 참여,합세하여 "호남지방부채 보상운동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끝나면 향후, "호남주민연대"로 개편한다.
2.연합을 할 시민연대는?
-=> 전주시민회(http://www.jjsimin.or.kr/),익산참여연대(tp://www.ngoiksan.or.kr/),전북시민연대(http://www.pspa.or.kr),군산시민연대(http://www.ilovegunsan.or.kr),광주 참여자치21(http://www.kcm.or.kr/),완도시민연대(http://www.wdsm.or.kr/),21전남포럼(http://www.jnforum.org/),나주사랑청년회(http://www.najusarang.or.kr/),목포포럼(http://www.mokpoforum.org/),순천시민연대,고흥군민연대등 그외의 다수 참여연대들로 하여 같이 지방부채 1보상운동에 참여해야 할것이다. 그래서 광주-전남-전북을 하나로 뭉치는 "호남주민연대"도 만들어 호남공동발전과 전국화합을 하는데 힘을 모아야 할것이다.(각 지역단위는 힘을 이용하는데에는 한계가 있다. 그래서 광역적 개념으로 하여 단결해야 하지 않을까? 호남주민연대를 만들어 지방부채보상운동에 힘을 보태주는것이다.)
3.기간은 2004.7월~2010년까지 시행한다. 한사람당 5~10만원에 하여 지방부채 보상운동을 하여 부채없는 지방으로 자리잡아 재정자립도를 높혀야 할것이다. 1차(2004~2005년 하는식으로.....)4차까지......
4."해태"기업을 우리 호남지역기업으로 되살리는데 앞장서자. 그래서 지역민 1명당 주식을 5~10주를 가져서라도 해태의 지분을 전부 다 석권시켜 해태를 다시 외국계회사에서 호남지역기업으로 부활되어 지역경제 살렷으면 한다.(해태가 아직도 외국계기업인가요? 정말로 창피합니다. 우리 호남의 아는 기업으로서는 한때 호남기업이었던 해태,금호,대상그룹밖에 없나요? 그래서 해태를 다시 우리 지역발전에 도움을 주는 기업으로 되살립시다! 현대그룹의 국민주 1000만주공모 운동하는것처럼.......)
5. 음식업을 발달시켜 호남지역 경제를 발전시키는데 연구르 하여 지역발전 활로를 모색한다.(음식점등 많이 발달시켜 다른지역의 식도락인들의 관심을 끌게 만든다.
6. 중앙정부의 재정지원에서 예산을 지원하는데, 도서(섬)지형의 시군지역(보령,여수,통영과 같은 반도지역이라도...... 섬이 많은 시군지역도 포함)과 재정자립도가 가장 낮고 낙후가 가장 심한지역에 많이 지원하는 차등지원제를 시행해야 할것이다.(전남과 전북,광주는 가장 재정자립도가 낮고 또한 낙후가 심한곳이고 도서지역에도 가장 낮은곳이 신안지역이니...... 이에대한 대책도 마련하자.)
-=> 섬지역과 재정자립도 낮으면 낮을수록 지역발전을 시키는데에는 어려움이 많다. 그래서 이에대한 대책을 마련하지 않을수 없을것이다. 여수지역도 섬이 많은 곳이라서 이에 포함되어야 할것이다.

그래서 우리 지방판 부채 보상운동을 해야 하고 호남주민연대도 만들어 이에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그래서   1907년부터 1908년 사이에 전개된 국채보상운동과 1998년에 했었던 금모아 빚갚자 운동등을 다 했었던 우리나라, 그러나 전북-전남재정자립도는 각각 서울의 3분의 1도 안된 수준, 광주는 광역-특별시에서 꼴찌, 말됩니까? 그래서 지방판 보상운동도하여 우리 호남지역민들의 저력을 보여줘야 할것입니다. 미흡하지만 이해해주시고 빠른시일내로 답변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여수시 재정자립도도 한때는 50%육박할까였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35%도 안되는 신세라니...... 2003년 12월 31일기준으로 시청 홈페이지에서 33.2%였어요.  그래서 우리 30만명이 넘는 도시로서는 창피합니다. 시-군통합이후에 재정자립도가 줄어드는것에대해 시정해야 될것같애요.  그래서 국채보상운동을 구상하면서...... 지방이 먼저 잘살아야 국가도 잘살지 않겠습니까? 어쟸든간에 우리 지방이 먼저 스스로 살리는 길은 이글밖에는 없을것입니다. 실천도 해야해요. 말로만은 소용없어요. 실천이 중요합니다.
하여간에 다른 광주-전남-전북의 시민연대와 연합을 하여 지방부채보상운동하고 호남주민연대를 만들어 우리 한번 해보자고요! 아무튼간에 실현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만, 글을 줄이면서...... 안녕히 계십시오. 꼭! 부탁입니다.!
지방이 못살면, 국가도 못사는 법!
우리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발벗고 나서
우리 호남지역과 여수가 사는길을 찾는것이다.
우리 지역이 스스로 찾는것!
우리 호남의 고질적인 재정꼴찌에서 벗어나기위해
이글처럼 실현되리라!
-=> 이를 시행하려면...... 여수지역사회연구소,시민협,경실련,YMCA 등과 함께해서라도 꼭! 이뤄지길 부탁드립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