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사항입니다.

관리자
발행일 2004-08-20 조회수 42


1. 여수항세를 대폭 확장시켜 전남에서의 목포와의 두톱을 이루고, 전남의 3대항의 위치로 만들어 훗날 호남의 5대항으로 건설되어야 할것이다. 그리하여 신항지구를 확장시키고 구항도 제구실을 갗추게하며 돌산읍 북동부지역일대로 해 항세를 크게 확장시켜 여수항의 부활을 하는 계기를 마련한다.(그림파일 참조)
2. 돌산읍 북동부에 항만 겸 영세조선소 이주단지를 건설, 이주시켜 지방산단(돌산지방산단, 조선소 전문산업단지로 건설.)로 건설하여 지방수입을 높히게한다. 영세조선소 이주에서는 돌산읍 북동부지구는 한때는 반대 했지만, 항만건설과 연계하여 정면돌파에 나서자. 또한 주민들의 피해보상을 충분히 해주면 되고 또한 해수정화처리장도 건설하여 바닷물을 깨끗하게 만든다. 조선소 이주와 산업단지 건설로 인한 일자리 창출,부가가치-생산유발창출폭이 커지기 때문에 시행되어야 한다. 그래서 항만겸 조선소산업단지로 개발하여 영세조선소 이주문제를 해결시켜 영세조선소의 타지로 떠나는것을 방지한다. 지금으로서는 여러차례 무산되었기 때문에 일부분의 조선소는 타지역으로 가려하니 위기가 아닐수 없으니 이를 빨리 해결되어야 한다.)
3. 어항인 국동항을 여수항으로 통합시켜 여수항의 무역항으로서의 경쟁력을 높히고 항만의 기능을 광역화시킨다.(합쳐도 목포항보다 훨씬 영세하다. 그래서 통합하여 경쟁력을 높히고 기능을 광역화시켜야 광양항,목포항을 능가할수 있을것이다. 또한 부산항과 같은 어항-무역항-여객수송등의 복합기능항만도 있기때문이다.)
4. 2012년 해양엑스포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서라면 당연히 해야 할것이다. 또한, 삼일항을 돌려주는것에 끝까지 거절한다면 여수항의 확장이라도...... (여수항이 삼일항의 광양항으로 편입때문에 쇠퇴해버려 목포와의 두톱에서 탈락하게된 원인이 되었고, 또한 2010년 해양박람회 유치실패의 원인이 되었다. 그래서 당연히 이를 시행되어야 할것이다. 항만확장 못하겠다면 삼일항을 여수항으로 돌려 주든가?)
5.연간 하역능력(2,952천톤) 대비 ‘03년 물동량처리(765천톤)가 26%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말이지요. 그래서 이에대한 대책을 빨리 세워야 할것입니다.
결론 : 건의사항으로서 돌산읍 북동부해안일대에 항만(컨테이너 포함)을 건설하여 여수항세를 확장시켜 여수항의 발전을 하는데 기여시킨다. 또한 조선소 집단이주단지 부지제공하는데에 단서가 되어 각지에 흩어져있던 영세조선소가 이전되어 조선소산업단지를 건설하여 조선산업기반을 확충, 지역발전에 도움을 줄수 있기 때문에 돌산북동부해안에 조선소기능을 겸한 신항을 건설을 한다. 또한 남북교류로서 남한지역의 7개항만 중 여수항이 포함되어있기때문에 그점을 감안하여 확장공사는 불가피하다. 그래서 여수항을 남북교류의 중심으로되기 위해 당연히 확장공사를 해야 한다. 또한 국동항을 여수항으로 통합시켜 항만의 광역화를 꾀하게 한다.
-=> 이래서 이러한 사항이었습니다. 미흡하지만, 이해해주시고 이에대한 답변들을 항목별로 속히 보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여수항으로서 항세가 많이 밀리고 있는 현실입니다. 제가 2년동안 연구한자료로서 항만발전에 필수적인 자료입니다. 그래서 이 자료들이 여수항의 소중한발전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줄입니다. 그럼, 편안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면서...... 안녕히 계십시오.(꼭! 부탁드립니다.)
(전화회신은 시간상으로 못하기 때문에 사절하고요. 다만, 이메일로만 답변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유의사항 : 건의사항 처리시에는 우선 그림파일(ys.bmp 란 파일을 참조하시길 바탑니다.)부터 다움로드를 하셔서 참고해보시길......
특별추가건의사항
여수신항을 확대건설을하여 삼일항과 연결하는 프로잭트를 구축해 여수항의 장악력을 높이자!(그림파일 기제내용을 참조하세요.)
항만확장못하겠다면 삼일항이라도 돌려받아야 한다!
1986년에 삼일항의 광양항의 편입은 군사정권시기에
주민들의 의사를 아주 무시하고 정부편의적으로 편입시킨것에대해
원천무효이다. 그것때문에, 우리 여수가 순천-광양의 토사구팽감이다는
풍문도 있고, 여수가 또 OOO의 토사구팽이다는 것이 들릴 우려가 크다.
또한 동북아의 중심항으로 만들어야 할것이다.
2010년 해양엑스포 실패의 원인이 되었으니......
우리 여수시는 1949년에 개항을 했고 시승격된지 55년의 전통이 있는 도시로서......
(반면에 광양은 항만개항한지 18년,시승격 15년밖에 되지 못했었다. 우리 여수보다 지명도가
부족한편이므로, 삼일항은 항만전통이 있는 여수시, 여수항의 관할에 있어야 할것이다.)
인구 30만명이상이고, 철도가 있으며, 고속도로 있을예정인곳의 실정을
무시한 처사여서 1986년의 사태는 아무 원천적인 무효이니
당연히 삼일항을 여수항으로 돌려다오!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