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전남총선시민연대 기자회견 개최 **

관리자
발행일 2004-04-08 조회수 5



** 광주전남총선시민연대 기자회견 개최 **
광주전남시도민께 드리는 글
부패하고 낡은 정치를 바꿀 유권자 심판의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참담하고 비통한 심정으로 정치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민의의 전당이어야 할 국회가 당리당략에 휩싸여 민의를 배신하고, 국민의 이익을 대변해야 할 정치인이 사리사욕을 채우기에 급급한 채 정치권의 부패가 날로 심화되고 있는 현실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책임과 의무가 무엇인지 되새기며 유권자 여러분에게 정치개혁을 위한 선거참여와 낙선운동에 동참할 것을 호소하고자 합니다.
광주 전남시도민 여러분!
4·15총선이 이제 9일 앞으로 다가와 있는 오늘, 4년전 2000년 총선에서 느꼈던 정치적 비애감을 떨칠 수 없음을 느끼면서 우리는 또 다시 낙천낙선 운동이라는 깃발을 들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새삼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말을 되새기게 됩니다. 지난 4년 동안  국민은 정치인의 위선적 행위를 포장하기 위한 껍데기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국민은 이들을 심판할 주권자임을 재확인해야 합니다. 낡고 부패한 정치인, 민의를 배반한 정치를 기억하고 심판함으로써 진정 주권은 국민에게 있음을 선언해야 합니다.
지난 16대 국회는 우리의 기억에서 지워버리고 싶은 악몽 그 자체였습니다. 정치권의 오만함에 분노와 좌절을 지워버릴 수 없었습니다.  마치 범죄집단처럼 수 백억 대의 불법 비자금으로 선거를 치르는가 하면, 비리에 연루된 동료의원들을 감싸기 위해 체포동의안을 부결시키고, 심지어 석방동의안을 통과시켜 감옥에 있는 부패정치인을 구출해 내는 후안무치한 행동을 서슴지 않았습니다. 개혁 법안은 국회에만 들어가면 누더기가 되었고, 오히려 그 법안을 이용해 이권을 챙기기에 바빴습니다. 카드부채로 수많은 가정이 파탄 나고 청년실업이 증가해 국민들이 자살을 선택할 때도 그들에게는 남의 나라 얘기에 불과했습니다.  이 같은 모습은 진정 국민을 유권자로 여긴다면 결코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들에게 국민은 그저 선거철에만 필요한 액세서리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결국 정치권은 16대 국회 마감 한 달을 앞두고 국민의 70% 이상이 반대했던 대통령 탄핵안을 가결시키고 말았습니다. 유권자의 뜻과 자존심을 철저히 짓밟았던 것입니다.
행동하는 유권자 만이 희망의 정치를 만들수 있습니다.
시도민 여러분 ! 그리고 유권자 여러분
이제 시도민 위에 군림했던 지역 정치인들에게 준엄한 국민적 심판을 내려야 합니다. 나의 한표로 정치를 바꿔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유권자 스스로가 변화해야 합니다. 금품과 향응, 각종 기부행위를 물리침으로써 돈선거, 부정선거를 뿌리뽑아야 합니다. 지연과 학연을 따지기보다 정책과 인물을 검증해 유능하고 깨끗하며, 비전을 제시할 정치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17대 국회를 가장 깨끗하고 일 잘하는 국회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것은 우리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훌륭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오늘 우리의 손으로 선정한 낙선대상자는 그동안 우리 국민이 그토록 비난해오던 부패 비리 연루자, 선거법 위반자, 철새정치인, 도덕성과 자질을 의심케 하는 정치인입니다. 따라서 이들에게 자신의 소중한 한표를 던지지 않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권리행사이자 항의의 표현입니다. 광주전남총선연대는 시도민과 유권자 여러분에게 낙선운동의 대열에 함께 하기를 간곡히 호소합니다. 정치권에 대한 실망과 분노가 국민 모두의 것이듯 낙선운동을 통한 정치개혁의 희망 또한 유권자와 시도민 모두의 열망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국민을 무시하고 비리를 일삼는 정치인들을 반드시 낙선시킵시다.
                                       광주전남 시도민 행/동/지/침
반드시 투표에 참가해 유권자의 소중한 권리를 행사합시다 !
부패하고 무능한 정치인들을 추방합시다 !
민심에 귀기울이지 않는 오만한 정치인들을 추방합시다 !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정치인들을 추방합시다 !
돈과 금권 선거를 자행하는 정치인을 단죄합시다!
유권자의 한 표를 현명하게 행사합시다 !
                                
낙선운동 여수 기자회견
때 : 4월 12일(월) 오전 11시30분∼12시   곳 : 여수시 2청사 정문 앞
주최 : 광주전남 총선시민연대 내용 : 시민 여러분에게 드리는 글, 사업계획 발표, 질의 응답
활동 계획
가. 집중 낙선지역 기자회견 버스 투어
형식: 광주전남총선연대 기자회견 버스투어단(40명) 지역순회
내용: 지역별 낙선자 명단 홍보 및  선거 참여 촉구 기자회견
기간: 4월 8일 ∼ 4월 12일
기본 코스: 전남 서부 출발  광주   전남동부
나. 온라인상의 운동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