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읍.면지역의 항구 이름을 바꿀 필요가 있다.

관리자
발행일 2009-02-25 조회수 8

펌글)어촌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국가어항 명칭 변경  
강릉시 안목항→강릉항, 신안군 소흑산도항→가거도항, 거제시 대포항→대포근포항  
강원도 강릉시 소재 안목항은 ‘강릉항’으로, 전남 신안군 소재 소흑산도항은 ‘가거도항’으로, 경남 거제시 소재 대포항은 ‘대포근포항’으로 이름이 바뀐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어항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되고 있는 사회적 여건을 감안하여 일부 국가어항에 대해 해당 지자체 및 지역단체와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어항명칭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해 11월 항명 변경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금년 5월 해당 지자체 주관으로 지역단체 및 주민 의견을 수렴하였다.
특히, '강릉항'은 농림수산식품부에서 다기능어항으로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되고 있어 이번 항명 변경으로 강릉지역 대표항으로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소흑산도항은 과거 일제시대에 가거도항을 소흑산도로 개명하여 지칭한 명칭이어서 일제 잔재청산과 옛 지명 회복을 위하여 ‘가거도항’으로 변경하고,
대포항은 최근 낚시꾼 등의 발길이 잦아지면서 어항의 활력이 눈에 띄게 커지는 가운데 같은 어항구역내에 있으면서도 상대적으로 소외받고 있는 근포마을 어업인들의 애로를 해소하고자 ‘대포근포항’으로 변경함으로써 대포·근포마을의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등록일 : 2008.06.03  (대한민국 정책포털)

*******************************************************

각 읍면에 있는 어항중에 한곳을 골라 예를들어 소라면에는 소라항, 화양면에는 화양항, 소호-안산-웅천동쪽에는 남여천항(기존의 광양항쪽이 여천항이 있는 관계로.), 율촌항 서부해안지역은 서율촌항(율촌산단에서는 이미 광양항 개발인 이유로 서쪽해안으로 대체.), 남면 금오도에는 금오항, 화정면에는 화정항으로 하여금 읍.면지역의 인지도를 재고할 필요가 있다.
각 읍면의 대표적인 항구로 자리매김 함으로서 여수지역 경제가 조금이나마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
어찌 되었든간에 많이 관심을 기울여 주었으면 한다.

*남면을 금오면으로 조속히 변경하여 일제잔재를 청산하고 방위명칭으로 인해 지명을 제대로 알릴수 없는 불편을 빨리 해결되어 금오도를 찾는 사람들을 많이 모이게 했으면 한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