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부장님 검토 바랍니다

관리자
발행일 2003-03-13 조회수 16

(연등천 정화사업 가시화)
여수를 가로지르는 연등천의 오염을 정화하기 위한 사업이 이 달에 시작됩니다.
여수시는 미평교에서 남산수산시장까지 4.6km에 이르는 연등천을 15억여원을 들여 정화하기로 하고 오는 5월까지 기본계획과 실시설계를 위한 용역을 의뢰한 뒤 곧바로 친환경적인 자연형 하천으로 만드는 공사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김광상 2003-3-6 (7:3)

(여수 연등천, 자연형 하천으로 조성)
여수시 자유게시판에 떠 있는 내용입니다...
혹시 이에 관련된 자료 있으면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여수시는 하천 기능 제고 및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연등천을 자연형 하천으로 가꾸기로 했다.
7일 시에 따르면 15억3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미평동 미평교~남산 수산시장에 이르는 4.56㎞의 연등천을 자연생태계를 복원하는 방식의 자연형 하천으로 조성키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5월까지 7천300만원을 들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하고 영산강환경관리청 사전심의와 자연형하천 정화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 공사를 끝낼 계획이다.
시는 연등천 가꾸기 사업이 완료되면 수질개선은 물론 자정능력이 높아져 연안해역 수질보전에 도움을 주고, 여름철 장마로 인한 범람 피해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줄 것으로 내다봤다./ 여수=이시형 기자

(여수지역의 도심속 하천인 연등천이 자연형 하천으로 조성됩니다.)
여수시는 시내 중심을 가로지르는 연등천을 계단식 천변과 갈대 호안, 친수공간등을 갖춘 자연형 하천으로 조성하기로 하고 최근 15억여원을 들여 자료 수집과 환경성 검토등의 기본계획 실시설계 용역에 들어갔습니다.
올해말 완공 예정인 연등천이 자연형 하천으로 조성될 경우 수질 개선과 도심 경관은 물론 주민들의 친수 공간 제공에도 도움이될 전망입니다
문부장님 이 글을 편집하고 그동안 환경운동연합이 연등천을 살리기 위하여 투쟁했던 사실들과 함께 편집하여 다시 요약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