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동 어항단지 수협 면세유 공급소 기름유출사고 관련 **

관리자
발행일 2004-01-26 조회수 24



** 국동 어항단지 수협 면세유 공급소 기름유출사고 관련 **
2004년 1월 20일 여수시 국동 어항단지 수협 어업용 면세유 공급소에서 기름유출 사고가 발생하여 여수내만을 오염시킨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여수수협은 이번 사고의 원인을 20년 이상된 노후된 시설과 올 겨울 기온 강하로 배관에 이상이 생겨 기름이 유출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내용이 파악되면 올리겠습니다. 회원, 이사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여수해양경찰서 발표자료(2004년 1월 20일 발표)------
◎ 여수해양경찰서에서는 오늘(1월 20일) 오전 7시 40분경 전남 여수시 봉산동 여수수협 앞 대경도 인근해상에서 경질유로 추정되는 기름띠가 형성되어 인근 양식장 주변으로 유막(200m×100m)이 확산되고 있다는 양식장 주인 박모씨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비정과 방제정에 의해 긴급 방제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 여수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번에 발생한 해양오염사고는 여수 수협 경유 탱크 파이프라인이 기온 급강하로 동파되면서 기름이 유출되었다는 수협장 최모씨의 추가 신고에 따라 현장을 중심으로 유출경로와 오염확산 방지에 주력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 한편 여수해양경찰서에서는 현재까지 추가 유출은 없으며 방제작업이마무리 단계에 있어 인근 돌산지역 해안가를 중심으로 오염 피해여부를 확인중에 있다고 밝히고 수협직원 관계자들을 상대로 정확한 유출사고경위를 조사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