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개혁 총선연대 24일 창립총회 및 창립대회

관리자
발행일 2003-07-22 조회수 3

정치개혁 총선연대 24일 창립총회 및 창립대회  
보/도/자/료
수신 : 언론사 사회부 엔지오 담당 기자
날짜 : 2003년 7월 22일(화요일)
제목 : 정치개혁 총선연대 24일 창립총회 및 창립대회
담당 : 이상훈 (019-642-0010)
====================================================
정치개혁 여수총선연대 24일 뜬다
창립총회 및 창립대회 … 오후6시 학동 원앙예식장 3층
창립선언문 채택-사업계획 보고-기념행사 마련  
2004년 17대 총선을 앞두고 여수 시민들과 지역인사들이 국민통합과 정치개혁, 참여민주주의 실현을 목표로 진보와 개혁 진영의 단일후보 선출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치개혁 여수총선연대는 오는 7월 24일(목) 오후6시 여수시 학동 원앙예식장 3층에서 창립준비위원회 주최로‘창립총회 및 창립대회’를 갖고 시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정치모델을 제시하고 개혁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지역정치 세력 형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날 창립대회는 경과보고와 임원 및 내빈 소개, 대표인사말 및 축사 격려사, 창립선언문 채택, 사업계획 보고, 기념행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행사에서는‘정치개혁과 총선대응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초청강연을 갖게되며 젊은 소리꾼 제정화와 노래극단 ‘민들레’의 축하공연을 펼친다.
여수총선연대는 이날 사업계획 보고를 통해 ▲시민경선을 통해 유능하고 개혁적인 단일후보의 선출 ▲시민경선에 의해 선출된 후보자의 당선 활동 ▲정치개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전개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창립준비위원회 관계자는“낡은 정치를 청산하는 정치개혁은 시대적 과제이자 여수의 미래를 가늠할 중대한 현안”이라고 전제하고“내년 총선에서 지역 정치 지형을 새롭게 만들고 시민참여를 통한 경선으로 단일 후보를 선출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창립준비위원회는 지난 4월 최초 모임을 갖은데 이어 6월 24일‘정치개혁과 2004년 총선맞이 시민사회단체 토론회’를 열고‘정치개혁 여수총선연대’창립총회와 창립대회에 합의했으며, 그동안 실무위원회를 중심으로 창립준비에 힘써왔다.
여수총선연대는 시민단체의 중립을 위해 개인 참여속에 활동을 전개하며, 정치개혁운동에 참여하고 싶은 여수 시민은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 끝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