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도 케이블방송사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다.

관리자
발행일 2010-02-22 조회수 9

전남동부지역의 케이블 방송은 DBS전남동부방송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 사옥위치는 순천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 어쩌고보면 여수KBS를 빼앗겨버린 또하나의 원인중에 하나가 아닐수 없을것으로 본다.

이를 계기로 또 하나의 케이블 방송사인 CJ헬로비전으로 하여금 가칭:남중방송내지 남해안방송으로 유치하여 독점체제에서 경쟁시대로 떠오르게 할 뿐만 아니라 전남동부방송에서 못보던 채널들도 CJ헬로비전을 통해 나름대로 혜택을 입을수 있게 한다면 본인으로서는 더 바랄 것은 없을것으로 본다.

간단한 이유로서 독점이 계속되면 회사등의 모든조직은 퇴락에 빠지는 법인만큼 여수를 본사로 한 케이블 방송사가 있게 된다면 남중해안중심도시로서의 초석을 다질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수 있지 않을까 싶기 때문에 생각해 볼 만하다.

채널선택권도 이제 지역주민들의 권리지향형으로 갈 필요있기도 하고 꿈나무들만의 채널의 혜택도 기존의 케이블 방송사보다 CJ헬로비전이 낫다는 생각에 DBS는 만화채널이 2개인반면, CJ헬로비전 충남방송은 4~5개라는 점을 확인해두면 짐작할수 있다는 점이고 또한 흑백으로 나오는 채널(칼라로 볼려면 돈을 더내야 한다는 식.)도 없다는 것이다.

지금이라도 검토를 해서 여수도 케이블방송사가 있게 되어 나름대로의 지역언론중심지로 떠오르게 할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의 채널선택권의 혜택을 입게 되는 계기가 되길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따라서 여수도 가칭:남중방송내지 남해안방송으로 하는 케이블방송사는 있어야 한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