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도 아닌, 일반엔진 구동차량 이용금지를 조속히~!

관리자
발행일 2010-04-04 조회수 7

대기공중환경을 깨끗하게하는 차원에서 일반디젤자동차, 일반가솔린등 하이브리드엔진을 달고 다니지 않는 일반엔진 구동차들에 대한 생산을 법적으로 점진적으로 몇년부터 생산을 금지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 소비를 촉진시키게 하여 시장활성화, 대기오염등을 경감할수 있게 할 필요가 있을것으로 본다.
백열전구를 2012년, 형광전구를 2020년에 강제로 퇴출하는정책처럼 중고차들도 하이브리드 엔진이 아닌 차들을 아예 이용금지를 하는 법안을 생각해 볼수 있겠지만......
다만, 중고차나 산지 얼마 안된차량이더라해도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바꾼차량만큼은 예외로 쓸수 있게 한다면 몰라도 현재의 일반엔진차량들로 인해 지구온난화현상을 끝낼수 없다는 것을 개인적으로 판단하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된것이다.
(그렇게 할려면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바꾸는 비용의 일부는 정부+지자체가 보조금형식의 부담을 해주는 방안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기에 교체형 하이브리드 엔진도 만들어낼 필요가 있어본다.)
더구나 가스로 달리더라도 하이브리드 엔진이 아닌 차들도 점진적으로 사용을 금해야 할 필요도 있고 또한 건설기계나 버스등 승합차, 더나아가 선박, 헬리곱터와 비행기, 디젤기관차와 디젤동차등도 의무적으로 하이브리드 엔진을 달고 다니게할 필요도 있다.
2012년내지 2015년부터 일반엔진차량 생산중단 겸 금지, 2016년부터 일반엔진 중고차이용을 의무적으로 금지하는 것으로 해서 교통수단을 친환경형태로 바꿀 필요가 있겠다.
또한 하이브리드의 엔진도 최대한으로 개량하여 연료를 40리터정도 쓰면 20에서 30리터, 아니면 40리터정도 쓴양만큼 많은 에너지로 생산하는 식의 하이브리드엔진으로 개량할 필요는 더더욱 있다.
따라서 빈환경적인 일반엔진차량에 대한 조치가 필요할것으로 보며 지금이라도 조속히 시행하여 일반엔진차량 이용과 생산을 금지함으로서 하이브리드 엔진차량등 친환경차량 소비촉진과 환경보호의 도움이 될수 있게 되길 기대하며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