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일 거북선그리기만들기대회 7500여명 참여

관리자
발행일 2007-04-08 조회수 11



제8회 거북선 그리기 만들기 대회 4월 12일 개최  
(위 사진은 작년 해양공원에서 대회 현장 모습)
4월 12일 거북선그리기만들기대회 개최, 7500여명 참여  
4월 12일 여수해양공원에서
제41회 여수거북선대축제 거북선문화체험한마당 제8회 거북선 그리기·만들기 대회 개최
올해 사상 최대 7,500 여명 학생 참여, 학부모까지 동행시 1만여명이 넘는 뜨거운 관심

21세기 희망인 학생들이 거북선을 그리고 만들어 세계 최초 철갑선인 거북선에 대하여 자부심을 갖게 하고 훌륭한 조상들의 창조성을 바탕으로 창의력과 모험심을 길러주는 거북선문화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여수민미협은 여수거북선대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4월 12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여수시 종화동 해양공원에서 제41회 여수거북선대축제 거북선문화체험한마당 제8회 거북선 그리기·만들기 대회를 개최한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여수시민의 열기를 축제기간 중 방문하는 BIE실사단에게 강한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서 한시적으로 작년보다 한달가량 앞당겨서 이루어지는 행사이다.
거북선 그리기 부문은 현장에 있는 거북선을 사실 그대로 그리거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거북선을 자유롭게 크레파스, 수채화, 한국화 그리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묘사하게 된다. 그리기 도화지는 당일 본부석에서 배부받고 화선지는 본인이 지참하여 확인도장을 받아야 한다. 작품 크기는 △초등학교 저학년은 8절  △중학년은 5절 △초등학교 고학년, 중,고등부는 4절이다.
만화 부문(작품 크기는 초등학생은 16절, 중,고등학생은 8절)은 거북선을 캐릭터화하여 시사 풍자한 내용을 사인펜이나 펜, 그림물감 등 다양한 재료로 4칸 만화를 그리게 된다.
거북선 만들기는 찰흙을 비롯하여 종이, 수수깡, 스티로폼, 천 등의 재료를 이용하여 현장에 있는 거북선을 보고 사실 그대로 만들거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만들게 된다. 만들기 크기는 A4 크기의 작품 제출용지판 위에 고정시킬 수 있어야 한다.
입상자 명단은 4월 16일 오전10시 이후 여수민미협 홈페이지(www.yesuartkorea.net)에 발표하고, 상장 및 상품은 학교로 우송하게 된다. 본상 수상작 사이버 전시는 4월 23일 여수민미협 거북선그리기만들기대회 공식홈페이지에서 오픈 예정이다.
이 행사는 참가 학생들에게 조상들의 호국의지를 배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향토애와 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주기 위함이며 심사위원은 일선학교 교사와 미술 창작활동을 하는 미술인사를 위촉해 당일 현장에서 공개 심사를 한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