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5(금)18:30 스마트폰 200%활용하기 시민강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관리자
발행일 2011-02-17 조회수 7

스마트폰 200%활용하기 시민강좌
스마트폰 가입자 700만 시대!
핸드폰이라는 게. 통화만 잘 되면 그만이지 무슨 스마트폰이라 굽쇼?
문자메시지나 잘 보내면 되지 “어플리케이션”, “와이파이”, “3G”등 복잡하고 새로운 용어에 현기증을 느끼신 다구요?,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기기에 피로감을 느끼신 다구요? 손 편지, 엽서, 공중전화, 삐삐....... 국민소득2만 불이 안 되도, 지금처럼 핸드폰이 대중화되어 초등학생 손에 한 대씩 들려 있지 않는 시절에 가족과 이웃 친구 간에 소통과 정이 더욱 돈독했던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사회에 불고 있는 “페이스북”, “트윗터”, “스마트폰” 열풍의 이면에는 경쟁과 효율이 강조되는 이 시대에 대중들이 “소통”에 대한 또 다른 “열망”을 나타내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21C에 살고 있는 우리네 삶은 거대한 파도 속 한가운데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가만히 있으면, 떠밀러 가고, 그나마 노를 저어야 머물러 있을 수 있는 것처럼 요.
그깟 스마트폰 모르면 뭐 어떻습니까? 피로감과 스트레스로 생각진 않으셨으면 합니다.
다만, 스마트폰의 “똑똑함”을 내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할 수 있으면 덤인 것으로, 또한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세대와 세대 사이 “소통”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취지입니다.
아울러 인터넷, 케이블요금, 핸드폰 등 통신요금이 다양하며, 가계경제에서 통신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은 실정입니다. 이에 통신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  
드리려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  
□ 일 시 : 2011. 2. 25일 (금) 저녁 6시 30분
□ 장 소 : 여수경실련 대회의실(신기삼거리 시너스극장 부근)
□ 대 상 : 스마트폰을 구입하여 일반폰처럼 쓰고 계신 분들,
             스마트폰 구입을 계획중이신 분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소셜미디어를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
             경실련회원 및 가족 분들, 여수시민들이면 누구나.
□ 내 용 : 스마트폰 활용법, 통신요금절약법.
□ 강 사 : 진성여고 이정훈 선생님
          “트위터”및“페이스북”, “블로그”, “스마트폰” 강의 다수
□ 기타문의 : 여수경실련(061-643-2110, 010-7611-3067)
□ 참고사항 : 스마트폰 기기와 같은 상품을 일체 판매하지 않는 공익강좌입니다.
※ 맛있는 “꼬마김밥” 및 다과를 준비하겠사오니, 저녁 드시지 말고 오셔요.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