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게시판 글 올릴수있게 해주세요

관리자
발행일 2003-07-23 조회수 6

시민으로서 공노조에 건의  
공노조 게시판에 이런글을 올려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공무원 여러분들께서 아셨으면 하는마음에 이곳에 글을 올립니다.
현재 여수시 싸이트에는 시민이 자유롭게 의사를 표명할 공간이 없습니다.
물론 시정참여마당이란 게시판이 있었기는 하니 며칠전부터 그곳이 실명제로 운영되는 바람에 비실명으로는 글을 올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답변을 해주는 의무가 있는것도 아니면서 실명자만 글을 쓸수있게 해논것은 쓴소리는 안듣겠다는거와 뭐가 다르단 말입니까?
의무는 하지않으면서 규제만 하겠다는 발상인가요?
이것도 공무원이 편하기 위한 일명 행정편의주의는아닌지요.
성격이 다르긴 합니다만 이곳 공직협 게시판도 실명으로 운영한다면 과연 이곳에 글을 올리는 공무원은 몇분이나 될까요?
여수시민이면 여수시싸이트에 글을올릴수있는 자격이 되는거지 꼭 실명으로만 한다면 열린행정이라고 할수없겠지요.
상업성 음란성 정치성향의 글들은 예전처럼 관리자가 관리하되 나머지글들은 비실명이라도 시에서 참고해야 하는것 아닙니까?
어제 비가 많이온 관계로 저희집옆 시에서 공사하고 있는소방도로에 좀 문제가 있어 싸이트에 올리려고 했는데 비실명이라 안된다는겁니다. 실명으로 올리고 싶었으나 제가 공무원들과의 친분도 좀있고 잘못이야기하면 혹시 제게 불이익이 올까봐서 실명으로는 안되겠던데요. 지역사회에서 가까운 공무원이 뭐 그런걸 다올려서 귀찮게 하냐고 하면 저만 우섭게 되는것이거든요. 그리고 혹시 불이익도 볼수있고(사업하는 사람이라면) 그런데 그일은 분명히 시에서 해야하는일인데 해줄때 까지 얌전히 기다려만 하라는것이지 ..쯧
그리고 며칠전 뉴스를 보니까 우리 시장님이 수산시장님이라서 그런지 멸치가 풍년이라고 멸치를 정부에서 수매도 하고 북한에 보내기를 건의 하였다고 하시던데 시장님이 잡는 멸치만 말고 우리동네 오이나 돼지 소도 남아 도니까 북한에 보내고 정부에서 수매도 해달라고 같이 건의하는것이 농산쪽도 신경쓰는것 아니냐고 알려줄수도 있고 멸치하나만 주는것보다 여러게 다주는게 더 나을것 같다고.. 정책도 정책다와야지..이런것은 절대 실명으로 쓰기보다는 비실명이 좋지않겠습니까?

여러 공무원님 시장님께 시민의 쓴소리에도 귀기울이도록 해주세요.
그럼 건승들 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