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화력발전소와 GS칼텍스공장을 율촌2산단으로 조성을 허하라~!

관리자
발행일 2011-05-31 조회수 7

갈수록 논란이 되고 있는 여수지역 신규화력발전소와 GS칼텍스의 증설을 위한 매립으로 인해 시끌시끌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 본인이 직접 대안을 내세우기로 한것은 율촌2산단에 조성을 하는것과 상암지구로 하는 것을 대체하는 것이다.
율촌2산단에 조성을 하게 된다면 율촌2산단을 조기에 조성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율촌3산단을 조기착공하여 조기에 조성할수 있게되어 공장설립부지를 조속히 늘릴수 있는 동시에 여수시의 땅을 더더욱 늘어나는 거나 마찬가지인 도움이 될수 있을것이고 만약에 율촌2산단에 짓는것으로 대체하지 못하는 대신 상암지구로 하게된다면 이를 바다추가매립으로 인한 논란은 사라질것이고 대체부지에 조성함으로서 생생효과를 얻는 등 지역발전속도는 한층 빨리 걸어갈수 있을것으로 본다.
GS칼텍스와 화력발전소 증설로 인해 광양만해안의 환경과 선박운행안전에 위협을 받고 있는 우려의 상황속에서 본인이 그런 대안을 제시한만큼 이글에 대해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공장증설을 안할수 없자니, 화력발전소 신설을 안하자니 그렇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것보다 대안을 찾아서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으면 얼마나 좋지 않겠는가?
제3의 대안으로서 GS칼텍스와 화력발전소 모두 묘도 준설토투기장에 짓거나 둘중에 하나만이라도 묘도준설토투기장에 짓고 준설토투기장으론 둘다 지을수 없을때 화력발전소는 율촌2산단이나 상암지구에 짓는 대안을 생각해 볼수 있다.
본인이 연구하여 제시한 대안들에 대해 부족한면들이 있겠지만, 이해를 구해주시길 바라면서...... 지역발전을 위해서라면 안할수도 없겠지만, 어쩌겠는가?
율촌2산단을 희생시켜서라도 다른업종의 기업들을 유치하는데 있어 율촌3산단이나 화양일반산단조성, 율촌산단부근에 10만평 소라농공단지을 조성, 오천산단(오천산단내의 농림수산가공공장들을 돌산에 농공단지 조성을 통해 그곳으로 이전시키고 바다를 매립해서 대규모 확대조성을 하는등 여러가지 개편하는 대안.)으로 대체할수 있고 여러가지 대안들도 있지 않겠는가? 대안을 잘 연구해서 처리하면 되지 않겠는가?
심지어 묘도준설토투기장도 산업단지로 변경하다는 것으로 알고 있는등 각계각층 공청.토론회를 통해 해결할수도 있고 여러가지 방법들을 동원하면 답이 나올수 있는데도......
아무튼, 이런 대안을 통해서 신화력발전소와, GS칼텍스 증설관련문제들이 해결되길 기대할 뿐이다.



*신화력발전소에 대한 조건: 화력발전소를 만드는데 친환경적인 화력발전소를 만드는 한편, 육상수조식 양식장을 만들어 화력발전소의 온배수를 이용한 물고기양식사업도 병행하는 사업을 검토.(원자력발전소의 온배수를 통해 물고기를 키워 나름대로의 수입을 거둔 사례등을 거론하면서......)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