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면은 육상교통망의 사각지대?

관리자
발행일 2005-08-01 조회수 21

남면은 육상교통망의 사각지대?
2005년 KT 전화번호부의 여수시관련 지도를 보니까 남면에대해 눈 거슬린것이다.
다른곳 대부분은 연륙교 혜택을 보고 있는데...... 남면만은 절름발이연륙교 건설이다. 돌산~화태도~대두리도~금오도가 연결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더군다나 화태도~나발도, 대두리도~소두리도는 둑길로 연결했었어야 하는 것인데 그렇지는 못하고 남면의 연륙교가 건설된다고 지도에서 금오도~안도~연도가 연륙교를 건설한다는 것으로 되어 있고 863번지방도로 표시되어 있는데 순수지방도로는 어림도 없다.
최소한 국가지원지방도(줄임말 : 국지도)로 건설되어야 하고 돌산~화태도~금오도를 연결하는 연륙교를 건설해야 남면주민들의 육상교통망의 소외가 없다는 것이다. 돌산~금오도를 연결 않은 상태인 절름발이식으로 현재로서 계속 가다간 진정하게 혜택을 볼수 없다는 것이다.
돌산~화태도~금오도를 제일먼저 건설해야 하는것인데...... 엉뚱하게 왜? 금오도~안도~연도를 연결하는가? 아무리 금오도~연도를 연결한들 돌산~금오도를 잇지 않으면 소용없는 것인데......
하지만 돈이 모자라 건설이 힘들다면 단계적으로 제일 시급한 구간인 돌산~금오도까지 먼저 걸설하거나 돌산~남면 최남단을 점진적으로 왕복 2차선 직선도로로 연결하여 건설하는 것도 반드시 검토하여 신속히 시행되어야 할것이다. 그러니까 2012년 4월까지는 완공이 되어야 할것이다.
그렇게되면 지역주민들의 혜택을 입게될것이고 2012년 박람회때 자동차-버스로 금오도를 구경할수 있게되어 교통비가 줄어든다. 또한, 남면은 낙도지역에서 벗어날수 있을판이니까...... 더군다나 남면의 한 중-고등학교는 존폐위기에서 벗어날수 있을것이다.
발전이 기대되고 깨끗한 자연이 있어 관광할곳이 많이 볼수 있는 곳인데...... 너무 지나친것 같기도 하다.
남면주민들은 지금 무슨말을 하고 있고 여수시에대해 무슨생각을 하고 있길래 생각도 못하지만...... 지금 금오도의 인구는 5000명도 안된 숫자이다. 불편한 교통요건이 남면의 인구감소를 부추기고 있는것은 당연하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우선이나마 돌산~금오도구간을 먼저 연결하고나서 금오도~연도구간을 연결하는 것이다. 금오도가 면사무소 소재지 지역인만큼, 면의 중심지지역부터 연륙교를 연결하는것이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될수 있을것이다.
아무조록 지역정치인들과 시장,시의회, 31만명 시민여러분, 시민단체들도 이에대한 관심을 가져다 주었으면 좋겠다. 그래서 연륙교가 남면 전체로 확대되어......
남해안의 관광중심도시로서 제모습을 가질수 있다면 얼마나 좋지 않을까?
돌산도~금오도간 연륙교 아무튼, 절대로 지나칠수 없을것이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