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라질 것의 신월동 세상(화약공장 문제 관련)

관리자
발행일 2005-08-19 조회수 11

우라질 것의 신월동 세상(화약공장 문제 관련)
말로만 무성하던 신월동 화약공장이전, 그리고 그일대에 관광레저형 기업도시사 세워진다는 소식도 조차 계획이 없다는 것에 만천하로 알려져 왔으니......
우라질 것의 신월동세상은 온통 화약공장에 찌들어 여수시의 상처에 시달리고 있는 사실이다. 언제 이전 되어 버릴까? 차라리 굳이 여수에 있지 않고서 제발, 다른곳이라도 이전 되어 버렸으면 좋겠다. 계속 여수에 있는 미련이 있어보았자, 2012박람회 유치의 걸림돌이자, 적이니까......
지금, 60몇만평의 대지에 한때는 2000명이 일하고 있으나 지금은 500명밖에 안되어 사양길에 걸어가고 있고 더군다나 비효율화 국면에 시달리고 있는 형국이다. 당연히 이전되어야 할것이다. 고용효과가 지금 500명밖에 안되지만, 그에비해 땅이 광활하기만 하면 뭐하겠는가? 지역경제발전효과도조차 사실상은 상실한 상태로서 말이다.
구여수시지역은 인구가 너무 바글바글한데비해 더이상 재개발터 외에는 개발할곳이 없고 경호동은 땅을 넓혀 다리를 놓아야 하는 단점도 있어 뻗어나갈길이 막막하다. 오직 한가지 희망으로서 신월동의 화약공장이 이전되여 개발되는 것이다.(계속 여수에 있을려면 기존 산업단지에 부지를 무료로 제공을 통해 이전시키는 방법도 적극적으로 시행되어야 하는것이다.)
화약공장 때문에, 여수지역이 불안해하고 있고 어쩌고 보면 환경오염이 심화될수 있는 상황에서 만약에 웅천신도시가 개발되어 인구가 밀집하게된다면 지금보다 더 큰 불안이 아닐수 없는 상황인것은 사실이다. 언제까지 화약냄세에 시잘려야 하겠는가?
하지만, 이전되더라도 국방부 승인등 여러가지 절차들 때문인지 너무나 넘어가야할 산들이 많기 때문이라서 신월동사람들은 항상, 불만과 불평, 그리고 불안에 시달려 살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어제 엑스포 개최면적이 크게 줄어든다는 소식에......
여수시의 미래가 불안하다. 정면돌파를 위해 당연히 신월동 화약공장을 조속히 이전하는 수밖에 없는것 아니겠는가? 그곳에 개발을 통해 박람회면적이 축소개발에따른 손해를 만회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해결되지 못한다면 언젠가 신월동뿐만 아니라, 여수전체의 민심은 한결같이 화약공장으로 쏠려져 성나게 될것이니......
당장, 지금이라도 각 여수지역의 시민단체사람들 각각 1명씩 1명씩 모여서 가칭:신월동화약공장이전대책위원회"를 구성해서라도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것이다. 대책위를 세워서 빨랑 이전되어버리고 싶다.(궐기대회나 데모, 1인시위라도 해보고싶은 심정이나 다름없다.)
극단적인 방법으로서는 그 공장들을 폭파시키고 싶은마음이 하늘에 굴뚝같지만, 참고만 있는 것뿐이다. 그리고 본인은 사회경험으로나 나이로나 여러가지 힘이 없어서 원통하기만 하고 이만 득득 갈기만 할뿐, 힘이 너무 없어서 원통하다.
그리고 지역정치인들도 힘을합쳐 고통받는 우라질난 신월동세상을 구제하여 시민들의 손으로 돌아올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국회의원님. 도의원님, 시의원님, 시장님, 부시장님 신월동세상을 도와주세요.
굳이 신월동 화약공장, 계속 여수에 있을 미련은 있어서는 안됩니다. 화약공장측이 언제든지 다른곳에 이전한다면 여수 그외의 다른곳에 이전시켜주십시오. 굳이 계속 여수에 있게 한다면 기존의 산업단지에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을 통해 이전시켜주거나해서 꼭~! 해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12박람회 성공적인 유치의 걸림돌이요, 특적 제1호인 화약공장이 언제 이전 할것인가? 우라질놈의 신월동세상~! 화약냄세에 못살겠다.~!
그리고 이글을 보신 시민여러분들께...... 이에대해 관심을 기울여주시고 토론좀 해보면서 나름대로의 입장을 어떻게든 아는대로 적어보세요~! 이문제는 적극적인 참여가 아니고서는 해결할수 없으니까 부탁드립니다.
자신의 나름대로의 의견과 입장을 표명해 주시지요......
(환경연대도 제발좀, 이문제에 대해 당장, 앞장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제발좀~! 이 우라질 것의 신월동 화약공장좀, 박살내버리거나 이전되길 부탁드립니다.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