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회의] 도교육감 장만채 후보. 여수교육의원 한창진 후보 지지 기자회견문

관리자
발행일 2010-05-28 조회수 15





                                                         [ 성 명 서 ]
                          MB식 서열화 교육을 막아내고 전남교육을 새롭게 만들어갈
                                - 민주·진보교육실천    도 교 육 감  장 만 채 후보
                               - 참교육 교사의 모범  여수교육의원  한 창 진 후보
                                  를 여수시민사회단체는 당선을 위해 지지합니다.
 
여수시민 여러분!
그동안 전남교육을 책임졌던 도교육감과 교육의원들로 인해 전남교육에 만족하   십니까?
이명박 정부의 작은 학교통폐합정책, 잘못된 학교 및 전남교육의 변화를 주장하는 참교육 열정을 가진 교사에 대한 징계, 일제고사로 대표되는 MB 서열화교육정책, 무상급식정책에 눈과 귀를 닫은 기존의 교육감과 교육장, 학교장 출신이 지금과 같은 실망스런 전남교육을 잉태하였습니다.
기존의 교육감, 교육의원, 교육장, 교장에게 우리 아이들의 학교생활과 교육을 맡긴 결과가 부패와 비리로 인한 내부청렴도 최하위, 유상급식, 학력 최하위, 현장체험학습과 수학여행 고비용, 학생들의 학교교육 불만족, 교사와 교육행정의 잡무과중, 농어촌 작은 학교 폐교, MB식 서열차별교육의 맹목적 순종 등이 바로 현재 전남교육의 모습입니다.
특히 전남교육은 내부청렴도 최하위라는 어처구니없는 결과는 교육행정을 책임지는 고위직 교육관료들에게 있으며 이들에게 다시 교육행정과 정책을 맡길 수는 없습니다.
또한 경상남도교육청과 전라북도교육청은 없는 교육예산을 쪼개어 친환경무상급식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동안 전라남도 교육행정을 책임진 이들은 무상급식을 실현할 의지도, 능력도 없었기에 더 이상 친환경무상급식 추진을 맡길 수 없습니다.
민주개혁적인 전남 교육정책과 교육행정을 전개하고 이를 견인하고, 견제하며 다양성 있고 창의력 있는 전남교육을 실현할 능력은 바로 장만채. 한창진 후보만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도교육감 장만채 후보는 전남 공교육 개혁과 친환경 무상급식과 무상의무교육 실시, 내부청렴도 최하위인 전남교육을 개혁하고 바꿀 유일한 도교육감 후보이기에 지지합니다.
민주화를위한교수협의회와 촛불의 원인인 미국 쇠고기 수입협정을 반대하는 교수선언을 이끌고, 참교육을 원하는 교사탄압을 반대하여 왔던 올바른 교육철학과 도덕적이며, 청렴한 민주개혁 성향을 가지고 이명박의 부자특권교육, 차별교육에 맞서는 유일한 전남도민 추대후보입니다.
교육시설과 재정운영에 있어서 각종 부패비리를 없애고,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줄이고 공교육을 정상화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가 바로 장만채 후보입니다.
여수 교육의원 한창진 후보는 전교조 해직교사 출신으로 오로지 여수지역의 교육발전과 참교육을 향한 열정으로 다양성 있는 교육, 차별 없는 교육, 촌지 없는 교육을 몸소 실천한 평교사의 모범으로 학생, 학부모와 동료교사, 지역 교육시민단체의 칭송을 받는 후보입니다.
돈 없는 아이들을 위해 수학여행과 현장체험활동을 최저비용으로 기획하고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교감, 교장이 되기 위해 교육철학을 바꾸거나 비굴한 행동은 하지도 않았고, 오로지 아이들의 해맑은 그 눈빛 하나를 믿고, 교육현장에서 참교육을 실천한 교사였습니다.
쓰러져가는 전남교육과 여수교육을 위해 일선에서 헌신적이며, 묵묵히 일하는 평교사와 교육행정 공무원, 아이들의 건강과 먹거리를 책임지는 양호, 영양교사들이 진정으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교육철학과 전문성, 청렴한 교육인사와 투명한 교육재정운영능력을 가진 사람은 도교육감 장만채 후보, 여수시 교육의원 한창진 후보뿐이기에 이 두 분의 당선을 위한 합법적인 모든 선거 운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전라남도 교육감 및 교육의원 선거에서 잘못된 전남교육과 MB교육정책을 바로잡고, 질 높은 전남교육을 살리고, 전남교육계의 고질적인 부정부패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있고, 민주개혁적인 전라남도 교육감으로 장만채, 여수 교육의원으로 한창진 후보의 당선을 위해 지지합니다.
                                                        2010년 5월 28일
                           도교육감 장만채 후보, 여수 교육의원 한창진 후보를 지지하는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 여수교육연대
                    (여수환경운동연합, 여수YMCA. 여수YWCA, 여수시민협,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여수사랑청년회. 장애인학부모회. 여수진보연대. 민주노총여수지부)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