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친환경무상급식 초등학교 확대 실시’ 예산 확보에 나선 여수시의회의 결단을 환영합니다.

관리자
발행일 2010-11-05 조회수 4



2011년 친환경무상급식 초등학교 확대 실시’ 예산 확보에 나선 여수시의회의 결단을 환영합니다.
금년 4월 시민의 뜻을 모아 발의한 ‘여수시친환경무상급식지원조례’는 시의회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되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시청은 시의회에 ‘2011년 친환경무상급식 초등학교 전면 시행’이 가능함을 확인하였고 이의 시행을 약속하였다. 하지만 새로운 시장이 취임한 후 시청은 이 약속 이행을 거부하고 있다. 시의회가 조례로 시행을 결정하고 약속받은 사항조차 시청이 지키지 않는다면 시의회는 존재가치를 상실함은 물론 존재 자체가 부정 당하는 것에 다름아니다.

운동본부에서는 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가능한 여러 노력과 활동을 전개하였고 시의회에서도 본연의 역할을 다하여 의회로서의  위상을 찾는 동시에 시민의 대표자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을 요청한 바 있다.

지난 3일 여수시의회 의장단과 운동본부는 의회에서 가진 간담회를 통해 이제 여수시의회가 책임지고 친환경무상급식을 실현해 낼 것임을 확인하였다. 간담회 자리에 참석한 의원들은 운동본부의 활동에 공감을 표하고 친환경 무상급식의 초등학교 전면 실시를 위한 예산확보에 적극 노력키로 했다. 시장면담을 통해 무상급식 예산 배정을 권고하고, 내년도 예산안 심의 과정 속에서 가능한 모든 방법을 통해 무상급식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또한 이 약속은 공신력 확보를 위해 공동보도자료 형식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시의회와 의원들의 의지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주었다.

운동본부는 예산안의 심의, 의결권을 가지고 있는 여수시의회가 무상급식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며 시민단체와 상호 협력하기로 한 것에 대해 환영을 표한다. 시민대의기관인 시의회가 시민들의 요구에 따라 무상급식 실현을 책임지겠으니 믿고 맡겨달라는 결단을 굳게 믿으면서 시의회의 의지가 빠른 시일 안에 구체화되어 나타나기를 희망한다.

무상급식 실현을 위해 힘겨운 단식농성을 벌여온 여수시의회 김상일,임순악 의원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여수시의회에서 친환경무상급식의 예산을 확보하는 데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해주실 것을 기대한다. 또한, 무상급식 실시에 대한 적극적 의지를 보여주신 여수시의원들게 감사드린다.

운동본부는 여수시와 시의회가 무상급식을 보다 효율적이고 원활하게 실시하는 데 함께 할 것이며, 여수시(집행부)가 시의회와 시민들의 요구를 집행할 때까지 시민홍보활동, 공개토론회, 간담회, 친환경 무상급식 선진도시 방문 등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

2010년 11월 4일
여수시 친환경무상급식운동본부
「민주노동당 여수시위원회, 여수YMCA생협, 여수시민협,  여수환경운동연합, 민주노총여수시지부, 여수장애인자립생활센터, 여수장애인부모회, 사)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회여수지부, 여수성폭력상담소, 여수사랑청년회, 여수산단민주노동자회, 여수YWCA, 전교조 초등,중등,사립지회, 여수여성회, 일과복지연대, 한살림, 진보신당여수당원협의회」


Attachments

Comment (0)